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엑셀

[엑셀VBA] 시트(Sheet) 추가, 삭제, 복사, 변경하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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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십니까 춤추는초코칩입니다.

업무 중에 필요한 엑셀VBA를 기록하고 있습니다.

오늘은 시트를 추가, 삭제, 복사하고 이름을 바꾸는 것까지 해보겠습니다.

<그림1. 최초화면>

'시트 추가하기: 선택한 시트 왼쪽에 새로운 시트를 추가합니다. 

Sub AddSheet()
    Sheets.Add
End Sub

<그림2. 시트 추가하기>

 

'시트 삭제하기: 첫번째 시트를 삭제합니다.

Sub DeleteSheet()
    Sheets(1).Delete
End Sub

<그림3. 시트 삭제하기>


'시트 복사하기: 첫번째 시트를 복사해서 첫번째 시트 앞에 추가합니다.

Sub CopySheet()
    Sheets(1).Copy before:=Sheets(1)
End Sub

<그림4. 시트 복사하기>


'시트 이름변경하기: 첫번째 시트의 이름을 "Data"로 변경합니다.

Sub RenameSheet()
    Sheets(1).Name = "Data"
End Sub

<그림5. 시트 이름변경하기>

업무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.

 

(추가 예제)

원하는 위치에 시트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기 위해서는 before:= 이나 after:= 명령을 추가합니다.

'시트 추가하기2: 두번째 시트 왼쪽에 새로운 시트를 추가합니다.

Sub AddSheet2() 
    Sheets.Add before:=Sheets(2)
End Sub

<그림6. 원하는 위치에 시트 추가하기>

'시트 복사하기2: 첫번째 시트를 새로운 통합문서로 복사합니다.

Sub AddSheet2() 
    Sheets(1).Copy
End Sub

<그림7. 새로운 통합문서로 복사하기>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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